FANDOM

루인-발할라 합병 편집

당시 루인과 발할라는 북부를 사실상 양분하고 있는 대부족이었다. NAP관계였지만, 서로간의 영역이 너무 겹치는 바람에 일촉즉발의 상황에 있던 차 양 연방의 연방장(루인-오유7년차, 발할라-다이어울프)끼리 합의 하에 합병하게 되었다.

발할라가 풀하우스, 이프리트와 NAP인 것을 활용해 West와 단군을 밀어붙이고, 국군을 비롯한 외곽 부족을 정리하자 북부에 남은 것은 NAP관계인 루인과 발할라밖에 남지 않았던 것이다.

당시 세력은 발할라가 컸고, 전투 인원도 많았지만 루인이 레인스턱의 외교술로 단군과 기사단을 끌어들이는 바람에 발할라 입장에서는 장기전을 각오할 수밖에 없게 되었다. 다수의 발할라 유저들은 승산이 높았기에 전쟁을 외쳤지만, 연방장 다이어울프는 합병을 밀어붙였고, 심지어는 부족명도 루인으로 갈 것을 승낙했다.

합병 선언문에서도 밝혔고, 간부진 회의에서도 밝혔듯이 다이어울프는 이 합병을 긴 기간 준비해왔다고 한다. 하지만 다수의 유저들에게 공감을 얻지는 못했다.

그러자 5세계의 구도가 흔들릴 정도의 거대 부족이 탄생해버렸다. 루인 연방은 발할라, 루인, 단군, 기사단을 모두 합친 탓에 당시 1위 연방인 풀하우스 연방의 점수를 뛰어넘어버렸다.

그래서 루인 연방은 군단명에도 기존의 부족의 의미가 남아 있다. 예를 들면 발할라 출신 군단은 V로 시작하며, 기사단 출신 군단은 K로 시작하는 식이다. 향후 West는 J로 시작한다.

발할라의 강경파 중 일부는 루인과의 합병에 반발해 현게를 타버렸고, 이는 중서부 전선에 일시적인 공백을 일으켰다. 하지만 다행히 엘리프리와 리얼샷을 비롯한 초창기 유저들이 남은 유저들을 수습했다.

루인-발할라 합병 과정(발할라 입장) 편집

1대 연방장이던 무력진압이 현게를 한 이후 2대 연방장은 다이어울프가 이어받았다.

간부 회의에서 합병이야기가 나오자 핵심 간부였던 유화비연을 비롯해 다수의 군단장들은 반대를 외쳤지만, 엘리프리를 비롯한 원로원은 소극적 동의를 했고, 결국 다이어울프는 합병을 강행한다.

이로 인해 위에 서술한 바와 같이 유화비연을 비롯한 강경파 일부는 현게를 타버린다.

그로 인해 루인과 발할라는 합병 이후 대폭적인 중앙 간부 교체 및 군단 재편성에 들어간다. 양 부족 간의 반발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대한 간부직을 절반으로 나눈 탕평책을 실시한다.

초기 루인연방의 중앙 간부

공동 대족장(연방장-향후 연방장으로 서술) : 오유7년차(루인 대족장), 다이어울프(발할라 대족장)

내무상서 : 레인스턱(루인), 내무차서 : 별빛미리내(루인), 외무상서 : 열혈닭발(발할라), 외무차서 : 레이시안(발할라)

이렇게 중앙 간부는 6명(루인 3명, 발할라 3명)으로 꾸려졌다.

명분은 루인, 하지만 실속은 발할라 편집

루인 출신의 간부들이 빠르게 현게를 탄 탓에 간부진은 속속 발할라 출신으로 채워졌다.

별빛미리내와 오유7년차가 먼저 현게를 탔고, 마지막으로 남은 레인스턱조차 현게를 타자 남은 것은 발할라 출신 간부 뿐이었다. 발할라 출신 중에서도 열혈닭발도 현게를 타며 남은 것은 다이어울프와 레이시안 뿐이었다.

다이어울프와 레이시안은 추가 간부진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고 내무를 레이시안이, 외무를 다이어울프가 나눠 맡게 된다. 그리고 엘리프리가 고문 역할을 맡으며 3인 체제로 구성된다.

급격한 합병전 진행 편집

루인 연방이 너무 커짐에 따라 타 연방들은 골치 아픈 국면에 직면한다.

이 때 5대 세력은 북부의 루인, 중부의 풀하우스, 동부의 이프리트, 서부의 West, 남부의 풍이다.

West는 기존 발할라에게도 밀리던 판국에 단군과 루인이 합쳐 공격해오자 빠르게 세력이 축소되고 있었고, 풀하우스와 이프리트는 기존의 1,2위 자리를 내주었고, 자신들의 전쟁이 루인만 좋게 만들어주는 것은 아닌가 우려하게 되었다.

풀하우스는 다른 3개 연방과는 적대적이지만, 루인 연방 특히 발할라와는 비교적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었다.

이 과정에서 풀하우스는 잠시 돌아온 무력진압의 중재 하에 루인과의 합병을 제의하지만, 상당수의 유저들이 타 세계로 넘어가고 계정만을 넘길 가능성이 높다는 이야기에 연방장 다이어울프와 엘리프리는 합병을 거절했다.

비슷한 시기 이프리트 연방 역시도 루인 연방과 NAP관계였기 떄문에 나쁘지 않은 관계였다. 특히 이프리트 연방의 외교관인 환상인물은 루인 연방의 레이시안(당시 외무상서)과 북동부 지역 국경선 협정을 맺으며 친분을 쌓은 상태였다. 두 사람은 취미도 비슷했으며 협상 과정에서 서로가 꽤 합리적이라는 것을 깨닫는다. 그 과정을 거치며 공감대를 형성한 상태였고, 조심스럽게 합병을 제안한다. 하지만 다이어울프와 엘리프리의 격한 반대에 이 합병도 무산된다. 다이어울프와 엘리프리는 환상인물을 거짓말쟁이로 생각하며 전혀 신뢰를 하지 못하고 있었다.

그러자 풀하우스와 이프리트는 서로 합병을 해버렸다. 이 두 연방의 새 이름이 IF연방이다.(이프리트의 I, 풀하우스의 F)

풀하우스와 이프리트, 2-3위 부족이면서 전투력 1,2위의 부족이 합병하자 다른 3개 연방은 발등에 불이 떨어진 셈이 되었다. 특히 루인 연방 입장에서는 두 부족 중에 선택적으로 합병을 할 수 있는 위치였음에도 불구하고 상황 판단 미스로 두 부족의 합병을 떠밀은 꼴이 되었다.

결국 루인 연방과 West연방은 오래된 감정을 완전히 해소하지 못한 채 급하게 합병을 출진할 수밖에 없었다. 당시 세력 격차가 워낙 첬던 탓에 West연방이 루인 연방에 흡수합병되는 식이었다. 이 당시 마을 갯수나 점수는 IF연방이 루인 연방보다 높았다. 루인 연방이 1위였다곤 하지만 4위였던 West연방과 3위였던 이프리트 연방과의 점수 차이가 훨씬 컸던 탓이다.

하지만 풍 연방은 최남단이었던 탓에 동맹 관계만을 유지한 채 루인-IF의 거대 연방이 탄생한 2강 1약의 세력 구도가 형성되었다.

(이후는 나중에 추가로 서술)